이용약관
이 이용 약관(이하 ‘약관’)은 위픽코퍼레이션(이하 ‘회사’라 함)가 사용자(이하 ‘회원’이라 함)에게 제공하는 위픽부스(https://booster.wepick.kr)(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에 관한 모든 것을 규정합니다
제1조(정의)
① ‘서비스’이란 ‘회사’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위픽부스터” 관련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사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가 제공하는 것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게시물’은 ‘서비스’에 게시되어 있는 글, 사진, 동영상 등의 모든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서비스’는 사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서비스’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사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의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캠페인 관리
2. 고객 관리
3. 계정 관리
4. 기타 ‘회사’가 추가하거나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서비스’는 ‘회원’를 분류하여 이용 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사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가입)
① 사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사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회사명, 사업자번호 등)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거나 ‘회사’가 요구한 내용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서비스’의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서비스’의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 운영에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약관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고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위
6. 비정상적인 로그인이라고 판단되거나, 약관이나 운영정책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는 특별한 이용환경 및 이용패턴이 감지되는 경우
③ 계정 및 서비스 이용 정지 시 해당 계정에 있는 모든 활동을 정지하며, 충전된 금액은 일괄 환불처리 진행됩니다. 환불시기는 계정정지시점으로부터 최대 1개월 소요됩니다.
④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⑥ 계정 생성이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본 약관에 위배되는 활동을 한 경우 해당 계정은 영구 제한되며, 해당 사업자나 이용자는 재가입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⑦계정 영구 제한 시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모든 결과를 볼 수 없도록 블라인드 처리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7조(개인정보보호)
‘서비스’는 사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① 사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계정 생성시 금지하는 활동
–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기기를 도용·탈취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과 아이디(이하 ‘계정’으로 통칭)를 생성·이용·탈퇴하는 행위
– 상업적·홍보·광고·악의적 목적으로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계정을 생성·이용·탈퇴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하거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이용하는 행위
– 계정을 타인에게 판매·양도·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반복적인 계정 생성과 탈퇴 행위 등 및 이와 유사한 행위
2. 서비스 이용시 금지하는 활동
– 국가와 해당 산업에 피해를 주는 불법적인 서비스의 광고를 요청하는 경우
– 타 서비스사에게 본 서비스를 통해 받은 정보를 일체 제공하는 경우
– 계정을 유관부서가 아닌 타인에게 판매/양도/대여하거나,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 또는 시도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해 제작한 콘텐츠를 허락없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고객정보 및 광고성과를 타사에 무단으로 제공하는 경우
②’회원’은 약관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한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의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0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합니다.
②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의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서비스’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1조 (선불 광고비의 충전, 환불, 소멸 등)
① “선불 광고비”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 이라고 함)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위픽머니”와 “현금 등”의 교환비율은 일대일(1:1)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단 등을 이유로 “선불 광고비”를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이 가지고 있는 “선불 광고비”에 대해 환불합니다.
③ “환불”은 “선불 광고비” 구매를 완료한 “회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선불 광고비”은 마지막으로 충전 또는 이용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다시 충전 또는 이용되지 않을 경우 상법 상의 상사소멸시효에 의해 광고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선불 광고비”으로 전활할 수 있는 쿠폰을 “회원”에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서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미사용 시 해당 쿠폰은 소멸됩니다.
제12조 후불 광고비의 결제 및 환불
① “후불 광고비”는 신용카드와 현금(이하 “현금 등” 이라고 함)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와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청구서”를 통해 “회원”에게 “후불 광고비”를 청구합니다.
③ “후불 광고비”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13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사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사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사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서비스’와 사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용약관 변경)
이용약관 변경 공고일자 : 2024년 04월 02일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04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