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K’통증의학과의원 소개
“K”통증의학과의원은
2018년에 설립된 척추, 관절, 통증 및 신경병성 통증 비수술치료 병원으로,
성남시 분당구에 본원을 두고 있습니다.
약 56만 건에 해당하는 비수술 진료 치료 성공 사례를 통한 검증된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요약
- 대학병원과 동일한 진료 시스템 및 타겟 맞춤 언어를 사용하여 신뢰 형성
- ‘완치 환자 수’를 강조하여 성남·분당 이외 지역을 집중 공략
2. 병원 마케팅 고민
척추 통증 비수술 치료에 대한 인식 개선
90% 완치율과 대학병원 급 진료 장비, 서울대학교 통증 센터 센터장 이력을 보유한 통증의학과 ‘K’의원은 환자들에게 비수술 진료는 완치율이 낮다는 인식이 자리 잡고 있어 방문율이 저조한 상황이었습니다.
비수술적 치료의 효과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했지만, 유튜브, 블로그, SNS를 통한 노력에도 원하는 만큼의 신규 환자 유입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 병원은 통증 치료에 특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찾던 중, 병원 신규 환자 수만큼 과금하는 맞춤형 병원 마케팅 서비스인 위픽부스터를 선택하여 문제 해결에 나서기로 결정했습니다.
3. 병원 마케팅 솔루션
거주지, 연령대별 맞춤 타겟 설정
- 구체적인 타겟 설정 후 공감을 형성하는 카피 사용
- 2030 직장인, 50대 이상
- 직장, 생업으로 인해 장기간 치료에 부담이 특징이므로 ‘비수술 전문’을 메인로 카피 활용
- 주로 해당 연령대에서 자주 사용하여 공감대 형성에 유리한 ‘오십견’, ‘직장인 찾습니다’라는 카피 활용
- 수도권 거주민
- 대학병원 급 장비를 보유한 점을 강조하여 ‘대학병원과 동일한 진료 장비’라는 카피 사용
- 2차, 3차 또는 수술 없는 당일 치료에 완치율 의심 환자를 위해 ‘완치 환자 5만 명 이상’ 카피 활용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병원만의 특장점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략으로 환자를 유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와 거주 지역별로 예비 환자의 정확한 니즈를 공략해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병원은 근처 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환자를 유입시킬 수 있어, 더 많은 지역에서 환자 입소문 효과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즈널 키워드를 통해 전환율을 상승시킨 설문 양식
- 누구나 100% 선정되는 모델 이벤트 페이지 제작
마케팅 진행 기간 내 특별 이벤트가 있다면 시즌 키워드를 활용해 유입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설 연휴 맞이 기간 한정’ 카피를 활용하여 문의 전환을 폭발적으로 증가 시킨 설문 양식 예시입니다.
병원 신규 환자 모집용 이벤트 페이지에 필요한 병원 이미지가 없거나, 빠른 시일 내 환자 유입이 필요할 때는 위픽부스터의 설문 양식 활용을 권장드립니다. 위픽부스터는 다양한 진료 및 시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달성한 설문 양식을 다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병원 마케팅 성과
‘K’ 통증의학과는 위픽부스터 도입 후 성남 지역을 넘어 수도권 전역에서 환자 방문 수가 350%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으며, 평균 일일 신규 환자 수가 30명에서 72명으로 증가하여 보다 효과적인 병원 브랜딩과 내부 시스템 개선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위픽부스터의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신규 환자 수에 따른 과금) 덕분에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도입 전 대비 병원 마케팅을 통한 ROAS는 500% 상승했습니다.
자동화된 마케팅 시스템 덕분에 관리 리소스가 절감되어 마케팅 담당자는 이벤트 성과 분석과 병원 내부 업무에 더 많은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병원 매출은 더욱 향상되었으며 다양한 지역 환자들의 자발적인 입소문 효과로 매출 성장이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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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소개
위픽부스터는 병원 규모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합니다. 실제 성과로 입증된 위픽부스터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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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마케팅 성공 사례는 해당 병·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나 병·의원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