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뷰티시장 초정밀 타겟팅으로 브랜드 팔로워를 늘리는 법

코어타겟광고 성공사례
데이터 기반의 정확하고 정교한 타겟팅으로 뷰티 브랜드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브랜드 팔로워를 늘리고 알파 오디언스를 확보하고 싶어요
👉허수 데이터가 아닌 유의미한 소셜 인게이지먼트를 쌓고 싶어요
👉브랜드스토리를 감도있게 전달하고 싶어요

글린트 브랜드 스토리

“때로는 은은하고 가끔은 황홀한, 모든 곳에서 반짝이는 그 빛을 담아 누구나 눈부시게 빛나도록”

글린트는 자연의 본질을 담은 고기능성 뷰티 제품으로, 특히 고기능성 하이라이트 제품으로 잘 알려진 LG 생활건강의 자회사입니다.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글린트는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뷰티 브랜드입니다.

캠페인 배경 및 목적

뷰티 업계는 지속적인 혁신과 경쟁이 도드라지는 분야로 브랜드 간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글린트는 자신만의 고유한 메세지를 던지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온드 미디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중심축이 되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글린트는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하기로 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여 글린트 커뮤니티를 확대하는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글린트 소식 들으면 혜택이 쌓인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의 증가는 물론, 감도 높은 소통으로 글린트의 핵심 가치와 브랜드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경쟁 브랜드와 차별화 된 글린트만의 스토리를 강조하는 기회로 삼아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했습니다.

위픽코퍼레이션의 코어 타겟 광고 상품 활용

글린트는 위픽 코퍼레이션의 ‘코어 타겟 광고’ 상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픽 코퍼레이션의 코어타겟 광고 상품은, 고도로 세분화된 타겟팅데이터와 개인화된 메세지 발송을 구현하며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기 하기 위해 소비자 행동 패턴과 특성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위픽 코퍼레이션은 SK 그룹 계열사 및 대형 카드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통신, 멤버십, 커머스, 금융 등 고객의 생활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광고의 핵심 타겟 고객을 추출합니다.

이 전략의 일환으로 글린트는 50,000건의 광고 메세지를 RCS-MMS 형식으로 발송하기로 결정하여 아래와 같이 타케팅을 설계했습니다.

타게팅 설계

이 발송 방식은 더 높은 열람율과 사용자 참여율을 고려했으며, 고도로 세분화 된 초정밀타게팅이 가능한 위픽 코퍼레이션의 코어타겟 광고에서 극도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끔 설계된 방식입니다.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이번 캠페인은 열람율 72%, 클릭율 5.8%를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수가 하루 평균 1,000명을 넘었고 웹사이트 트래픽은 204% 증가하는 등 인스타그램에서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런 결과는 글린트가 새로운 고객층과 성공적으로 소통하고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첫 번째 시도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성공은 정밀한 데이터 분석과 타게팅에 기반한 전략적인 메세지 전달 방식 덕분이었습니다”,

“우리는 위픽 코퍼레이션의 고도로 세분화된 타겟 데이터를 활용하여 각 고객의 선호와 행동 패턴에 맞춤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인터뷰와 인사이트는 글린트가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접근 방식에서 개인화마케팅을 비롯한 초정밀타겟팅을 바탕으로 한 문자광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성공사례 입니다.

마음 놓고 마케팅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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