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개요
2.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3.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상세
3.1. 기업소개
서부산 SK V1’의 시행사는 (주)유앤아이, 시공사는 SK에코플랜트(주)가 맡은 사업입니다. 부산 SK V1은 축구장 23배에 달하는 면적으로 지하 2층~지상 18층의 규모로 조성됩니다.
최근 부산시가 권역별 5대 혁신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미래 신사업 지도를 공개함에 따라, 서부산을 비롯하여 지역별로 지리적 장점과 연계한 친환경 및 디지털 첨단산업을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특히 SK V1이 들어서는 신평장림산업단지는 가덕도 신공항 개발 예정지, 엘코델타시티 인근이라 다양한 개발 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3.2. 마케팅 고민
B2B 환경에서는 정확한 타겟팅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기존 광고 전략은 넓은 범위의 대중에게 일반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데 그쳐, 타겟 고객층과 깊이 있는 연결을 맺고 개인화된 접근을 시도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결정하는 과정이 단순하지 않아 복잡한 구매 결정 과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타겟팅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하는 자사의 입장에서는 특히 법인 사업체를 운영하는 대표님들만 정확히 선별해 타겟팅하기에 일반 광고 상품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관계를 강화할 방법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3.3.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코어타겟 광고는 타 광고 매체와는 달리 국내 최대 규모로 온/오프라인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해 정밀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멤버십, 커머스, 금융 등 고객 생활 전반 영역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존의 관심사 기반의 광고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자사는 코어타겟이 제공하는 타겟팅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 지역 및 산업 특화 접근
인근 분양 현장과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한 코어타겟 광고를 통해 지역적으로 특정된 타겟을 대상으로 설정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대표번호를 통화한 이력을 통해 관여도가 높은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단순 광고가 아닌 개인화된 소통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타겟 정확도 제고
SK V1은 지식산업센터에 입주 확률이 높은 ‘법인대표’를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의 지오펜스를 활용하여 부산 지역 내 법인으로 추정되는 대상으로 타겟을 좁혀나갔습니다.
또한, 사업체를 운영할 확률이 높은 35-65세 타겟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RCS-MMS 메시지 형태의 특성상 전문적 분양 정보와 투자 가치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도 코어타겟 광고의 구좌 특징을 십분 활용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3.4. 코어타겟 광고 성과
코어타겟 광고를 통해 특정 타겟층에게 집중적으로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여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200% 증가했습니다. 특히, 유선 통화를 유도하는 전략을 통해 첫 번째 광고 발송으로부터 100명의 전화 상담 신청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과 비교하여 150% 이상의 상담 신청 증가율을 기록한 성과입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타겟팅과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고객 맞춤형 접근 방식이 목표 달성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 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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