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마케팅 성공사례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서울 중구 명동 ‘M’치과

성공사례 CPA마케팅
‘M’치과는 위픽부스터의 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투명 치아교정 광고 효율을 크게 상승 시켰습니다. 재교정 가능성이 낮으며 짧은 기간 완성하는 투명 치아교정 상담문의를 400% 향상시키며 성공적인 캠페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M’치과 소개

‘M’치과는
2007년에 설립된 치아교정 전문 치과로, 본원이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산과 당진 지역을
연계하는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교정과, 보철과, 치의학 전문 의료진 3명이 협력하여 환자들이 통증 없이, 과잉진료 없이 꼭 필요한 치료만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병원 마케팅 요약

  • 바쁜 현대인을 고려하여 짧은 교정기간과 철사 없이 눈에 띄지 않는 심미적 교정을 강조
  • 결과에 대한 확실한 효과 보장과 의료진의 전문성 등 안전성으로 환자와 신뢰 형성

2. 병원 마케팅 고민 

투명 교정에 대한 오해와 진실

‘M’치과는 환자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치아 교정을 전문으로 하며, 발음이 중요한 직업을 가진 환자들에게 빠르고 효과적인 투명 교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다른 병원의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치아 교정 신규 환자 모집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다른 교정 방식에 비해 투명 교정의 매출은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른 치료와 눈에 띄지 않는 탈착식 장치를 제공하며 평균 치료 기간이 6개월가량 단축되는 장점이 있었지만, 투명 교정 효과에 대한 신뢰 부족으로 상담 신청 건 수가 낮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에 ‘M’치과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매출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치아교정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위픽부스터를 찾아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3. 병원 마케팅 솔루션 

바쁜 현대인 & 실용 주의 고객 타겟 맞춤 메시지

교정 과정에서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에 집중

치과 마케팅 전략
  • 짦은 기간과 심미성이 중요

짧은 기간 동안 효율적인 교정이 가능하단 점을 어필하기 위해 ‘교정기간 반년 단축’, ‘6개월 완성’ 카피를 활용

교정기의 외관이 눈에 띄는 등 심미적인 부담이 없다는 점을 ‘철조망 없는’, ‘철사 찔림 없는’이라는 카피를 통해 어필

  • 안전성과 전문성이 중요

일반 교정보다 확실한 효과와 재교정 가능성이 낮음을 강조하기 위해 ‘교정 다시 할 문제 없는’ 카피를 활용

의료진의 전문성과 안정적인 결과로 신뢰할 수 있는 치과임을 어필하기 위해 ‘서울대 의료진’카피 활용

치과 마케팅 소재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투명 치아교정, 클리피씨 치아교정에 특화된 치과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환자 유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치아교정 광고 집행 노하우로 예비 환자의 정밀한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을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M치과는 기존 신규 환자 모집 마케팅 대행사 대비 4배가 넘는 투명 치아교정  상담 신청 수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매출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투명 교정의 우수성 요약을 통해 전환율을 높인 이벤트 페이지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환자가 가진 고민과 불안을 해소하며, 가격 부담 없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M’치과의 투명 치아교정 이벤트 페이지는 치아교정 니즈가 있는 바쁜 직장인 예비 환자의 관심을 끌고, 치아교정 기간에 겪는 불편함 해소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치과 마케팅 이벤트페이지

‘M’치과 이벤트 페이지는 신규 환자가 치아교정 상담을 망설이지 않도록 모든 요소를 전략적으로 설계했습니다.

  • 심미적 요인 강조
    ‘철조망 없는 가까이서 봐도 티 나지 않는 교정’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이 외모 부담 없이 교정을 받을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심미적 요소는 특히 직장인과 사회생활이 활발한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했습니다.
  • 효율적인 기간 강조
    ‘교정 기간 6개월 완성’이라는 빠른 치료 과정을 내세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고객층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원하는 치아에만 힘을 가하는 특화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교정 효과의 신뢰를 심어주었습니다.
  • 전문성과 신뢰 제공
    서울대 출신 의료진을 내세워 교정 효과와 재교정 가능성이 낮은 안정성을 강조했으며, 환자들에게 검증된 의료진의 전문성을 각인시켰습니다.

이와 같은 구성은 심미성, 효율성, 전문성을 기반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으며, ‘의료법상 최대 49% 할인’이라는 명확한 혜택을 제시해 가격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4. 병원 마케팅 성과

치과 마케팅 성과
치과 마케팅 후기

‘M’치과 담당 마케터는 위픽부스터를 통해 투명 치아교정 신규 환자 수가 기존 마케팅 대행사 대비 4배 증가하며, 치과의 이벤트 기획과 고객 상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목표 KPI 매출 달성률이 300%에 도달했으며, 치아교정 전화 상담 후 실제 내원율도 9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기존 마케팅 방식보다 훨씬 높은 전환율과 효율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위픽부스터의 전략적인 캠페인 운영 덕분에 내부 리소스 절감은 물론 이벤트 성과 분석과 서비스 개선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M치과는 투명 치아교정의 심미적 가치와 높은 효과를 알리며 매출 성장과 마케팅 캠페인 확대의 선순환을 이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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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소개

위픽부스터는 병원 규모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합니다. 실제 성과로 입증된 위픽부스터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업체

위픽부스터는 병원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고품질 DB를 바탕으로 고객의 실제 문의를 이끌어내며, 비용 절감과 광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마케터, 브랜드 담당자, 디자이너가 협력하여 병원에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제시하고, 광고 기획부터 제작,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타겟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유도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병·의원 마케팅 성공 사례는 해당 병·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나 병·의원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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