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S병원 소개
‘S’병원은
서울대 전문의로 구성된 헤어라인 교정, 탈모치료, 모발이식 전문 병원으로,
강남역 인근에 ‘S’성형외과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의료진 전원 서울대학교 성형외과 전문의 출신으로 치료 후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병원 마케팅 요약
서울대 의료진의 체계적인 1:1 시스템 마케팅 소구점 활용
두피, 탈모 상태 비포 애프터를 통해 양질의 신환 목표 대비 337% 획득
2. 병원 마케팅 고민
상담의사가 확실한 신환의 지속적인 유입
‘S’병원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위해 구글, 언론사, 유튜브, 자사 네이버 블로그 등 매체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신규 환자 획득을 위한 마케팅을 운영하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발이식 업계의 전문성 관련 이슈와 기사로 신규 환자 유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행사를 통해 광고 운영을 하고 있었으나, 상담의사가 없는 단순 문의가 많았습니다.
또, 의미 없이 금액 낭비만 하게 되는 일반 홍보형 마케팅에 신환 유입이 안되며 매출 성과가 안 나왔습니다. 이에 신환 마케팅 비용 절감과 이를 통한 매출 성과 증대를 위해 위픽부스터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3. 병원 마케팅 솔루션
지속적인 상담신청 수 확보를 위한 콘텐츠 기획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궁금증을 유발하는 콘텐츠
- 모발이식에 대한 호기심 유발
당장 급하게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다수. 호기심 유발 목적 “대한민국 평균 비용” 메인 카피 활용
검색 채널보다 SNS 채널에 더 많은 잠재고객 분포, 대형 SNS 채널인 ‘메타 광고’, ’당근 광고’ 선정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다양한 고관여 서비스 및 병원 마케팅 경험을 통해 환자의 니즈를 꿰뚫고 있습니다. 환자의 상담신청 시, 병원에서 쉽게 가격 및 이벤트 기획 안내가 가능하도록 광고 소재를 제작하며 내원을 고려하여 반드시 기획을 검수받아 진행합니다.
내원으로 이어지는 병원 마케팅 이벤트페이지
신청으로 끝이 아닌, 내원할 확률이 높은 이벤트 페이지 기획
환자는 방문하기 이전, 홈페이지를 활용해 문의를 남기게 됩니다. 고객의 진정한 니즈를 파악하여 궁금증을 유발시킨 이후 실제 치료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간접적인 경험을 제공해주어야 상담신청 및 내원으로 이어집니다.
병원 이벤트 신청 페이지의 구조는 시술 시, 어떠한 효과를 얼만큼 얻을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병원의 신뢰도를 보여주는 순서로 작성합니다. 예상하는 비용보다 더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하지만, 과장 및 허위로 제작되지 않도록 병원의 검수를 반드시 받습니다.
4. 병원 마케팅 성과
‘S’ 모발이식병원 담당 마케터는 신규 환자 상담신청 수가 337% 증가하여 전화영업 성과개선 및 내원율 관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상담신청 이후 내원율이 140% 증가했으며, ROAS가 20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또, 기존 대행사에서는 발생하는 이슈에 빠른 대응이 불가능했으나, 위픽부스터 어드민 접속 시, 운영되는 광고 소재 및 이벤트 페이지는 어떤 것인지 진행 현황 확인 및 수정 요청이 편리해 용이했습니다.
고객 상태 관리가 가능한 위픽부스터 어드민을 도입한 이후 꾸준히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상세한 온보딩 프로세스 덕분에, 빠르게 솔루션을 도입하고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에서 쉽게 적응하며 자연스럽게 고객 수용 능력도 기존 대비 3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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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소개
위픽부스터는 병원 규모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합니다. 실제 성과로 입증된 위픽부스터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위픽부스터는 병원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고품질 DB를 바탕으로 고객의 실제 문의를 이끌어내며, 비용 절감과 광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마케터, 브랜드 담당자, 디자이너가 협력하여 병원에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제시하고, 광고 기획부터 제작,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타겟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유도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병·의원 마케팅 성공 사례는 해당 병·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나 병·의원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