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B’병원 소개
‘B’병원은
2006년에 설립된 비염, 축농증, 코골이, 수면무호흡 전문 병원으로, 인천 계양에 본원을 두고 있습니다.
마취통증학과 의료진, 이비인후과 전문의 7명으로 구성된 인천 대학병원급 700평 규모의 시설,
전문성을 자랑하는 이비인후과 병원입니다.
병원 마케팅 요약
- 비염 환자의 평소 느끼는 불편함을 성인병 합병증으로 연결시켜 시술 필요성 어필
- 코골이, 수면 무호흡, 비염, 축농증 검사 무료 이벤트를 통해 내원 유도
2. 병원 마케팅 고민
성장한 규모만큼 필요한 신규 환자 수
‘B’병원은 기존의 코, 목 진료에 이어 귀와 소아 클리닉까지 진료 범위를 확장하며 인천 계양구에서 이비인후과 진료를 운영 중이었습니다. 그러나 인근에 새로운 이비인후과가 개원하면서 경쟁이 심화되었고, 이에 따라 충분한 매출을 확보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서울 발산 지점에 추가로 개원하고, 병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강화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병원 규모의 성장에 비해 마케팅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이에 ‘B’병원은 맞춤형 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모색하던 중, 다양한 옵션 중에서 위픽부스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병원 마케팅 솔루션
수면장애 증상 자가진단으로 내원 니즈 증가
흔한 잠버릇으로 인지한 수면질환이 성인병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어필
- 비용 걱정
대체적으로 규모가 큰 병원에 대한 비싼 진료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적용’, ‘무료 수면 검진’ 카피를 활용
무료 진단이지만 오차 없는 정확한 수면 진단이 가능함을 어필하기 위해 ‘독일 최신 장비 수면검사’ 카피를 활용
- 증상 경시
수면 무호흡 증상의 위험성을 강조하기 위해 ‘성인병 발생 가능성’, ‘비만’, ‘발기부전’,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문구를 사용
수면장애 환자가 느끼는 만성적인 피로가 단순한 잠버릇 때문이 아님을 강조하기 위해 ‘매일 피곤한 진짜 원인’ 이라는 카피를 활용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이비인후과 병원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환자 유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환자가 평소 겪는 증상 유형별로 예비 환자의 정밀한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이를 통해 병원은 인천 계양구 지역 뿐 아니라 서울, 수도권 여러 지역에서 많은 환자를 유입시키며, 매출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증상 자가 진단을 통해 전환율을 높인 이벤트페이지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평소 경시하던 증상에 지금 진료가 필요한 이유를 잘 보여주도록 이벤트 신청 페이지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주력 시술을 바탕으로 “경시하는 증상에 대해 진료 니즈를 이끌어내는” 병원 마케팅 이벤트페이지 예시입니다.
환자들의 문제를 우리 병원이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환자들은 평범한 방식으로 구성된 병원 이벤트 페이지는 읽을 생각조차 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위 이벤트 신청페이지에서는 B병원의 이비인후과 전문 의료진 7인과 마취과 의료진 1명 상주를 통해 대학병원급 이비인후과라는 점을 적극 어필했습니다.
4. 병원 마케팅 성과
‘B’ 병원 담당 마케터는 신규 환자 내원수가 270% 증가하여 병원 상담 프로세스, 병원 브랜딩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진행 전 대비 병원의 마케팅 ROAS가 20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결론적으로 ‘B’병원은 위픽부스터 도입 이후 확장한 규모의 매출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경쟁사와 차별화하고 인천 지역 이비인후과 병원 매출 1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결제 이후 자동화되는 마케팅 시스템 덕분에 커뮤니케이션 리소스도 크게 줄었습니다. 이로 인해 병원 마케팅 담당자는 이벤트 성과 분석 및 병원 서비스 개선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게 되었고, 위픽부스터에 캠페인 확장 요청을 통해 병원 매출 향상으로 이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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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소개
위픽부스터는 병원 규모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합니다. 실제 성과로 입증된 위픽부스터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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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의원 마케팅 성공 사례는 해당 병·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나 병·의원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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