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인후과 마케팅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인천 부평 ‘H’병원

성공사례 CPA마케팅
‘H’병원은 위픽부스터의 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문제성 발톱 치료 광고 효율을 크게 상승 시켰습니다. 파고드는 내성 발톰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뽑지 않는 문제성 발톱 치료 상담문의를 330% 향상시키며 성공적인 캠페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H’병원 소개

‘H’병원은
위픽부스터의 병원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문제성 발톱 치료 광고 효율을 크게 상승 시켰습니다.

파고드는 내성 발톰 통증 환자를 대상으로 뽑지 않는 문제성 발톱 치료 상담문의를 330% 향상시키며
성공적인 캠페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병원 마케팅 요약

  • 예비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에 대한 두려움(통증, 비용, 효과 없음)을 해소하는 메시지 전달
  • 실제 치료 비포 & 애프터 사진을 통해 환자에게 치료 결과에 대한 신뢰감 제공

2. 병원 마케팅 고민 

문제성 발톱 치료에 대한 고객 인식 부족

‘H’ 병원은 문제성 발톱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으로, 발톱을 뽑는 수술적 치료 대신 비수술적 레이저 치료를 통해 통증 없이 무좀균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했으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는 인천 부평 지역 내 병원 간 치열한 경쟁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문제성 발톱(내성발톱, 무좀, 변형발톱 등)을 방치하거나 치료가 어렵다는 생각으로 병원 방문을 꺼리는 경향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H’ 병원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매출을 안정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정형외과 및 병원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위픽부스터에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3. 병원 마케팅 솔루션 

명확한 연령대별 목표 고객 타겟팅

예비 환자들의 발톱을 뽑거나 수술해야 한다는 심리적 방벽 제거

정형외과 마케팅 전략
  • 치료를 미루는 20-30대

발톱 치료가 미용 목적이라는 오해와 함께 고가의 치료라는 인식을 허물기 위해 ‘무료체험, 실비보험’이라는 카피를 활용

시간이 부족한 바쁜 직장인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치료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빠른 레이저 치료’라는 카피를 사용

  • 장기간 방치한 40-50대

오랜 문제성 발톱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 효과를 확신시킬 수 있도록 ‘무좀균 근본 제거’ 라는 레이저 치료 강조 카피를 활용

발톱을 수술로 뽑아야 한다는 심리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뽑지 않는 보존 치료’ 카피를 활용하여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

정형외과 마케팅 소재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문제성발톱 치료 병원에 특화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환자 유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정형외과 마케팅 집행 노하우로 예비 환자의 정밀한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을 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H병원은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대비 10배가 넘는 마케팅 비용 절감 효율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매출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치료 효과와 비용 부담 완화 메시지로 전환율을 높인 이벤트 페이지

병원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이 가진 고민과 불신을 해소하며, 비포&애프터 이미지를 통해 예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끔 이벤트 페이지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H병원의 이벤트 페이지는 내성발톱, 무좀 등 문제성발톱으로 고민하는 환자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고, 치료 효과와 비용 부담 완화 메시지를 통해 신규 환자 유입에 성공적인 전략을 보여준 사례입니다.

정형외과 마케팅 이벤트페이지

H병원 이벤트 페이지는 고객이 문제성발톱 치료 무료체험 신청을 망설이지 않도록 아래 요소를 설계했습니다.

  • 심리적 장벽 완화
    뽑지 말고 아프지 않게 ‘보존치료’가 가능하단 점을 어필하여 발톱을 뽑는 치료에 대한 공포를 없애고, 고객이 치료를 결정하는 데 부담을 줄였습니다
  • 비용 부담 완화
    ‘실비보험으로 가격 부담 없는 치료’로 치료 비용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덜어주고, 실비보험을 활용해 경제적 부담 없이 치료받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 신뢰 구축 요소 활용
    ‘무좀으로 고통받는 분’, ‘발톱 치료를 미루던 분’, ‘비용 때문에 치료를 망설였던 분’ 등 고객 유형별로 페이지를 구성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 스스로 자신의 상황에 맞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또한 비포 & 애프터 사진: 치료 전후 이미지를 통해 명확한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신뢰를 쌓았습니다.
  • 빠른 전환을 유도하는 메시지
    고객이 치료를 받는 것을 망설이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구체적인 치료법(레이저, 비수술)을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치료 효과를 부담 없이 체험해볼 수 있도록 ‘풋케어 무료 체험’ 이벤트를 적용했습니다.

4. 병원 마케팅 성과

정형외과 마케팅 성과
정형외과 마케팅 후기

‘H’병원 마케팅 담당자가 위픽부스터와 함께 진행한 병원 마케팅 캠페인은 큰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문제성 발톱 치료 신규 환자 수가 무려 330% 증가했고, 병원 마케팅에서 ROAS(광고 투자 대비 수익률)는 무려 400%라는 놀라운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던 블로그 중심의 바이럴 마케팅과 비교했을 때, 위픽부스터의 전략은 단순히 노출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환자 전환에 초점을 맞춰 있었습니다. 그 결과, 블로그 마케팅 대비 비용 절감 효율이 10배나 높아져 마케팅 비용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객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고 치료 결정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이벤트 페이지와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는 고객 문의 및 예약 전환율을 크게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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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소개

위픽부스터는 병원 규모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며,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합니다. 실제 성과로 입증된 위픽부스터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업체

위픽부스터는 병원 마케팅에 최적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검증된 고품질 DB를 바탕으로 고객의 실제 문의를 이끌어내며, 비용 절감과 광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마케터, 브랜드 담당자, 디자이너가 협력하여 병원에 맞춤형 광고 전략을 제시하고, 광고 기획부터 제작,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집니다. 타겟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유도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광고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 방안을 제안합니다.

*병·의원 마케팅 성공 사례는 해당 병·의원과의 협의를 통해 공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나 병·의원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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