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개요
2.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3. 코어타겟광고 캠페인 상세
3.1. 기업소개
디마크 당산은 서울 시민들이 가장 멋진 아파트로 꼽은 롯데건설 시공의 재개발 단지입니다. 서울 지하철 2·9호선 역세권에 들어서는 소형 아파트로, 1인 가구가 거주하기 좋은 복합문화 주거 시설입니다.
디마크 당산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6가 일원에 지하 7층~지상 25층 총 2개동 규모로 계획돼 있습니다.
모든 세대에 와이드 테라스를 적용해 한강과 남산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세련된 인테리어 및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해 편리한 생활 공간을 제공합니다.
인근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더현대서울, IFC 등 다수의 대형 쇼핑 공간이 자리해 있으며 도보 거리에 당산역 중심 상권이 있습니다.
3.2. 마케팅 고민
최근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입니다. 이 때문에 소형 아파트의 분양가가 중대형보다 상대적으로 많이 올랐습니다.
자사에서는 마케팅 캠페인 초창기 시장의 트렌드에 맞게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집중 타겟팅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분양가 상승으로 인해 기존에 목표했던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타겟 고객층을 찾아야 했습니다.
분양가 상승으로 인한 가격 부담을 정당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쟁점 중에 하나였습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광고 채널보다 고소득층을 정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는 홍보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3.3.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디마크 당산은 한강변 프리미엄과 교통 프리미엄이란 타사와 대비된 매물의 특장점을 십분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동시에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가격 저항감을 줄이며 분양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자사는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하게 됐습니다.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하여 인근 분양 현장과 모델하우스 주변에서 타겟 광고를 노출,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잠재 고객에게 디마크 당산의 한강변 및 교통 프리미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인근 분양 현장 및 고급 외제차 브랜드 서비스센터와의 통화 이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구매에 관심이 높고 고소득층일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인근 분양 현장의 웹 방문이력과 키워드 검색이력 등을 활용하여 실질적으로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추가적으로 타겟팅 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월 평균 1,000만원 이상 카드 사용, VIP 카드 발급 이력, 골프장 및 승마장 결제 이력을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고소득층 고객의 관심을 유도했습니다.
3.4. 코어타겟 광고 성과
촘촘한 타겟팅 설정을 통해서 디마크 당산은 광고 캠페인 목표 대비 2배에 달하는 홈페이지 방문량을 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분양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 DB를 목표 수치 대비 180% 달성함으로써 타 광고매체 대비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를 통해 특정 고객을 정밀하게 타겟팅함으로써 관심 있는 소비자에게만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맞춤형 광고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반응을 유도하기 쉬워 클릭률과 전환율도 자연스럽게 상승했습니다.
그 결과 불필요한 노출을 줄이고,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만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전체적으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분양 마케팅 성공 사례 더 알아보기 👀
- e편한세상 헤이리: 정교한 타겟 설정으로 200% 웹사이트 방문율 개선한 방법
- 빌리브 디에이블: 초정밀 타겟팅으로 미분양 극복하고 고객 DB 2배 확보한 비결
- 영업 위주의 전통 마케팅에서 벗어나 새로운 타겟 전략을 시도하다
- 프리미엄 고객 맞춤 타겟팅 전략, 더샵 오창 프레스티지의 성공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