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개요
2.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3.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상세
3.1. 기업소개
빌리브 디에이블은 신세계 건설의 주거 브랜드 빌리브의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주상복합 건물입니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과 경의중앙선 서강대역을 모두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CGV, 경의선 숲길과 같은 복합문화공간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는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공유 오피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로 채워져 있으며, 주거 시설이 위치한 4층~23층에는 입주민 공용 공간인 셰어링존을 조성해 가벼운 업무나 휴식을 할 수 있습니다.
3.2. 마케팅 고민
빌리브 디에이블은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을 바탕으로 중도금 무이자 대출과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여 주택 자금 마련의 진입 장벽을 낮추었습니다.
또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주방 오븐, 아일랜드 식탁 등 풀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신혼부부와 주택 구매력이 있는 3050세대 1~2인 가구를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여 마케팅을 펼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초기 분양 물량의 82%가 미분양되면서 이러한 금융 혜택과 우수한 상품성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 결정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이에 따라, 빌리브 디에이블은 소비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가치 제안을 하기 위해 추가적인 마케팅 전략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또한, 금융 혜택과 옵션 제공 외에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고, 경쟁 아파트와의 차별화를 더욱 강조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이 필요했습니다.
3.3.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빌리브 디에이블은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을 통해 정밀한 타겟팅 전략을 실행하며 마케팅 고민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30대와 50대 남녀를 주요 대상으로 설정하여 구매력이 있는 소비자층에 집중함으로써 광고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서울 마포, 신촌, 홍대 거주자를 타겟으로 하여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고,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해 인근 분양 현장과 모델하우스 주변에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했습니다.
경쟁 분양상담 전화 발신자를 타겟팅함으로써 이미 부동산 구매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인근 분양 현장 웹 방문 이력과 부동산 관련 앱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관심 있는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빌리브 디에이블은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금융 혜택과 상품성을 강조하여 미분양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3.4. 코어타겟 광고 성과
빌리브 디에이블은 이미지와 CTA(행동유도버튼)가 포함된 코어타겟 광고의 RCS-MMS를 활용하여 맞춤형 문자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의 효과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그 결과, 233%의 폭발적인 웹 트래픽 개선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타겟에 정확히 부합하는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타 광고 매체 대비 2배에 달하는 분양 상담 DB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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