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수도권 고소득층 대상 정교한 타겟팅으로 분양 문의를 유도하고 싶어요. 👉 홈페이지 트래픽을 늘리고, 분양 상담 문의 DB를 확보하고 싶어요.
윈덤 호텔&리조트 브랜드 스토리
윈덤 호텔&리조트는 1981년 설립되어 전세계 100여 개국 9,500여 개 호텔을 운영 중인 명실상부 세계 최대 호텔 체인 그룹입니다.
글로벌 유명 호텔 체인인 윈덤 호텔&리조트는 2023년 강원도 고성에 국내 1호 직영 호텔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윈덤 직영 호텔은 고성의 첫 5성급 브랜드 호텔로, 전 객실 오션뷰와 강원도 최대 규모의 인피니티풀을 갖추고 있으며, 2025년부터 입주가 시작됩니다.
또한, 세계적인 호텔 체인으로서 윈덤 데스티네이션 멤버십 카드 발급 시 전 세계 9,200여 개의 윈덤 호텔에서 무료 숙박이 가능한 특별 혜택도 제공됩니다.
코어타겟 광고 사용 계기
윈덤 고성 호텔은 홈페이지 트래픽을 유도하여 강원도 고성 내 첫 5성급 호텔로서의 인지도를 확보하는 동시에, 최종 목표인 분양 문의 고객을 확보해야 했습니다.
특히, 최초 상담 문의를 위해 서울/수도권 거주 고소득층을 세부 타겟으로 하여 분양 문의 DB 모수를 확보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집행 목표
윈덤 호텔&리조트는 크게 2개의 마케팅 목표를 수립, 별도의 세부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 자사 홈페이지 트래픽 유도를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윈덤 호텔&리조트 강원 고성의 오픈 프로모션을 명확히 알리고자 했습니다. - 호텔 분양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을 별도로 타겟팅하여
CTA 액션이 추가된 RCS-MMS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특히, 호텔 분양은 구매력을 보유한 잠재 고객과 호캉스 등 고급 여가 생활을 즐기는 관심사 타겟을 대상으로 한 개인화된 정교한 마케팅이 필요한 활동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상담 고객 획득을 목표로 코어타겟 광고 문자 서비스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집행 방법
윈덤 호텔&리조트는 자사 홈페이지 트래픽 확보를 위해 인기가 높은 경품 이미지를 강조하며 CTA 액션이 추가된 RCS-MMS 메시지를 발송했습니다.
더불어 세부 고객 타겟팅은 잠재고 객의 온라인 활동 및 오프라인 결제 데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특히, 고관여 잠재 고객의 DB를 확보하기 위해 인구통계학적 타겟팅과 행동 데이터 기반 타겟팅을 병행했습니다.
수도권 3050세대 고가 아파트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지역 타겟팅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과 더불어, 아래와 같은 세부 타겟팅을 선별하여 문자 광고를 전달했습니다.
- 호텔 분양 경쟁사 웹페이지 접속 이력, 이사, 결혼, 유아 교육 플랫폼 앱 설치 대상자 등 비교적 넓은 모수부터 재테크 관련 앱 활동 유저, 오프라인 백화점 VIP 카드 발급 유저 등 세부적인 타겟을 별도로 추출하여 정밀한 세부 타겟팅을 진행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집행 후 성과
코어타겟 광고를 활용한 결과, 최종 마케팅 목표였던 호텔 분양 전화 상담 문의는 목표 수치 대비 60% 이상 초과 달성하며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또한, 목표로 했던 홈페이지 방문자 대비 방문율도 기존 대비 160% 이상 초과 달성하여 캠페인의 직·간접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한 RCS-MMS 메시지 전송 결과 역시 유의미했습니다. 문자 열람률 65% 이상, 클릭률 7.5%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은 코어타겟 광고의 정교한 타겟팅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 고객 획득당 비용을 낮추는 CRO 마케팅
- 계약률 3배 오르는 마케팅? ABM의 모든 꿀팁 공개
- 푸르지오 브리센트 : 문자 첫 발송으로 분양 계약 2건 성사시킨 타겟 마케팅
- 빌리브 센트하이: 신축 주거단지 마케팅 성공 전략의 핵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