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프랜차이즈 마케팅, 직접 배우기 vs. 대행사에게 맡기기: 어떤 선택이 현명할까?

아티클 인사이트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이용을 고민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 대행사의 마케팅 비용을 공개해 드려요! 마케팅을 직접 진행하는 경우와 대행사에 맡겨 진행하는 경우를 비교하고, 어떤 전략이 더 효율적인지 생각해보세요!

대표님께서 예비 점주를 모집하시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매출을 증대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데요.

그만큼 인터넷에서도 프랜차이즈 마케팅이나 프랜차이즈 창업과 관련된 마케팅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도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마케팅에 대해 많이 고민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고민 과정에서 마케팅을 직접 배워서 운영할지, 아니면 전문 대행사에 맡겨서 진행할지에 대한 문제가 있는데요.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한 번이라도 고민해 보셨던 대표님이시라면, 이 글을 읽고 나신 후에는 결정을 내리시기가 더 수월해지실 거예요! 

이번 글에서는 직접 마케팅을 배우는 것과 대행사에 맡기는 것의 장단점을 비교해보면서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더 좋을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단번에 알 수 있도록 저희가 직접 조사한 마케팅 단가표를 공유해 드릴게요. 

목차 

1.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직접 마케팅 장단점 

2.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대행사를 써야 하는 이유? 

3.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 비용 공개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직접 마케팅 장단점📈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 절감 가능

직접 마케팅을 배워서 대표님의 프랜차이즈에 관해 소개하거나 키워드 광고를 통해 많은 예비 점주에게 도달할 수 있다면, 마케팅 대행사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 마케팅을 공부하기 위해 도서를 구매하거나 세미나, 강연, 온라인 클래스 등에 비용이 듭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비용 절감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차별화 가능

대표님의 브랜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바로 대표님이십니다. 대표님께서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시게 된다면, 브랜드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애정을 바탕으로 자사 브랜드에 관한 특징과 장점을 100% 활용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기에 브랜드의 정체성과 일치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학습 시간

마케팅을 처음 배우시나요? 마케팅에 관해 배우고 익힌 후, 이를 실행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최신 트렌드와 마케팅 도구들을 따라잡는 데 상당한 노력이 요구될 수 있어요.

더불어 마케팅 계획 수립, 콘텐츠 제작, 캠페인 실행 및 성과 개선 등 대표님께서 신경 쓰셔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학습을 완료했더라도, 직접 소재를 제작하고 광고를 운영한 후, 성과에 관해 검토하는 등 많은 시간이 필요하실 겁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관한 전문성

마케팅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기에 경험이 부족한 경우, 대표님께서 원하시는 결과를 효과적으로 얻기 힘들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기술, 알고리즘 등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성과 데이터를 분석하며 어떤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데이터가 의미하는 바는 정확히 무엇인지 등 혼자서 결정을 내리고 분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를 써야 하는 이유?📡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문 대행사

마케팅 대행사는 다양한 산업에서의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대표님이 설정하신 목표에 알맞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광고주와 함께 협업했던 대행사는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관한 충분한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이 쌓아왔던 성공사례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대표님의 프랜차이즈도 성공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광고 대행사는 광고 캠페인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평가하여 효율적으로 성과를 운영하는 것에 능숙합니다. 마케팅 환경이 변화하거나 광고 캠페인에 갑작스러운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빠르게 대처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님께서 혼자 진행하기 어려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해 보며, 더욱 효과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도 있어요. 예를 들면 구매 및 전화통화 이력, 성별 및 연령, 지역 등 더 세밀한 기준을 바탕으로 타겟을 설정함으로써 전환될 가능성이 높은 고객들에게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요. 

프랜차이즈 마케팅 시간 관리

대표님께서는 마케팅 대행사에게 마케팅 활동을 맡김으로써 프랜차이즈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하실 수 있어요. 마케팅에 사용했던 시간을 핵심 비즈니스에 투자하여 대표님의 비즈니스 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표님께서 프랜차이즈를 확장하고, 프랜차이즈로 성공하기 위해 수행하시는 다른 중요한 업무들을 온전히 수행하실 수 있어요.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비용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는, 마진율 때문에 광고 단가를 잘 공개하지 않는데요. 대표님께서도 정확한 광고 단가를 알아보시려면 문의를 넣어봐야 합니다.

대행사마다 다른 가격 탓에 이곳저곳 비교하여 선정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대행사의 수수료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는 비용이 부담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성과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대행사가 있는 반면, 초과 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곳도 존재합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 비용 공개📋 

말씀드렸던 것처럼, 대행사의 경우 마케팅 비용을 잘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대표님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을 위해서 마케팅 비용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표님께 저희 위픽코퍼레이션의 CRM 연구소와 5곳의 협력사에서 직접 조사하여 제작한 최신 단가표를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단, 2024년 7월 19일을 기준으로 한 단가입니다.) 

최신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

해당 단가표는 평균 가격이기에 브랜드 파워와 매출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표님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은, 마케팅 광고비가 매일 변동한다는 사실인데요.

지금, 바로 이 순간에도 마케팅 비용은 변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최신 자료를 공유해 드렸지만, 마케팅 비용은 매일 조금씩 달라지기에 조금이라도 더 효율적으로 예산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대표님께서 계속 확인하셔야 할 겁니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프랜차이즈 마케팅 단가는 어떻게 확인하는 게 좋을까요?
쉽고 간편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실 텐데요. 

바로 ‘위픽부스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클릭을 3번만 하시면, ‘오늘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광고 단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비용 알아보기

사이트 내에서는 전일대비 증감비율과 목표에 따른 달성 단가까지, 마케팅 광고비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늘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광고 단가’가 궁금하신가요?

사이트 내에서도 광고 단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지만, 폼을 통해 ‘단가 확인하기’를 신청하시면, 대표님께 딱 맞는 정보를 제공해드려요! 

‘오늘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광고 단가’ 확인하러 가기!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비용

마치며 

이렇게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직접 하는 게 좋을지, 마케팅 전문 대행사에 맡기는 게 좋을지에 관한 장단점을 살펴보았는데요. 대표님의 프랜차이즈가 어떤 상황에 있는지에 따라 최적의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기 프랜차이즈 마케팅 방법 

예산이 제한적이고, 대표님께서 직접 마케팅을 배울 시간이 있으신 경우 직접 마케팅을 수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초기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마케팅 기술을 익히실 수 있어요. 마케팅 기술을 익히신다면, 장기적인 성장과 프랜차이즈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성과가 필요한 프랜차이즈 마케팅 방법

이미 안정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고 있으시거나 지금 신속한 성과가 필요하신 경우, 대행사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마케팅 대행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님께서 원하시는 목표를 단시간 내에 달성하기 위해서 대행사와의 협업을 고려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대표님의 프랜차이즈 상황과 목표에 따라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직접 마케팅을 하는 것과 대행사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 이 두 가지 경우에 관해 충분히 고민하신 후에 현재 상황에 알맞은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고민하는 과정에서 마케팅에 대한 추가 문의가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희 위픽코퍼레이션에 연락해 주세요. 저희는 프랜차이즈 대표님들의 성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글을 읽으시는 대표님들께서는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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