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이런 어려움이 있으신가요?
👉 부동산 하락장에서 고객 유치가 어려워요.
👉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필요해요.
ㅣ코어타겟 광고 도입 전 고민 • 홈페이지 유입량 증대 • 분양 상담 DB 확보 ㅣ코어타겟 광고 도입 후 변화 • 홈페이지 유입량 137% 증가 • 분양 상담 문의 목표 수치의 300% 달성 |
1. 인스케이프 양양 대해 소개해주세요.
인스케이프 양양은 강원도 양양군에 위치한 프리미엄 호텔로,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파르나스호텔이 30년 이상의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합니다.
강원도에서 가장 높은 174.6m의 건물로서, 인스케이프 양양은 기존 숙박시설과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제공합니다.
양양군은 매년 많은 방문객이 찾는 인기 관광지로, 2023년 기준 방문객 수가 양양군 인구의 570배에 달합니다. 이는 수도권과 양양 간의 우수한 접근성 덕분입니다.
그러나 양양에는 고급 숙박시설이 부족해 고급 호텔들은 몇 달 전부터 예약이 마감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인스케이프 양양은 현대적이고 차별화된 외관과 설계를 자랑합니다.
특히 39층에 위치한 루프탑 라운지는 오션뷰와 마운틴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파노라마 전망을 제공하며, 발 아래 펼쳐진 아찔한 경관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스케이프 양양은 양양을 찾는 많은 방문객에게 최상의 숙박 경험을 제공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합니다.
2.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이번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은 인스케이프 양양의 호텔 분양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제 분양 계약으로 이어지는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우위를 확보하고 호텔 분양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2.1) 타겟 설정 전략
① 연령 타겟팅
자사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3050세 직장인 고객들이 호텔 분양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다는 가설을 세우고, 이를 바탕으로 타겟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② 지역 타겟팅
호텔 분양 지역과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잠재 고객을 타겟으로 삼아 방문과 상담의 용이성을 높였습니다. 지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거주하는 고객은 실제 방문 가능성과 지역적 관심이 높기 때문입니다.
③ 통화 내역 타겟팅
경쟁사와 상담을 진행한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강조하여 자사 호텔 분양으로 유도했습니다. 이들은 이미 호텔 분양에 명확한 관심이 있는 고객들이며, 자사 호텔의 장점을 통해 이들을 효과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습니다.
④ 웹 접속 내역 타겟팅
관련 정보에 이미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정교한 마케팅 메시지에 높은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호텔 분양 부동산 관련 웹사이트 및 경쟁사 웹 접속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했습니다.
⑤ 키워드 검색 타겟팅
재정적으로 여유가 있으며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층은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찾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 자산 관리 및 재테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타겟에게 호텔 분양을 투자 수단으로 제안했습니다.
2.2) 캠페인 성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시각적으로 풍부한 RCS-MMS 광고를 활용하여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유도함으로써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전략이 주효했습니다.
• 목표 대비 홈페이지 방문 달성률 137%: 경험과 추측이 아닌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유효 고객 트래픽을 증대시켰습니다.
• 분양 상담 문의 DB 목표 300% 달성: 양질의 트래픽 증가는 분양 상담 문의로 이어지며, 목표치의 300%에 달하는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고, 이를 통해 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는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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