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개요
2.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3.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상세
3.1. 기업소개
e편한세상은 2000년부터 DL이엔씨에서 운영해 온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2000년에 론칭된 이 브랜드는 인터넷 서비스로 생활하기에 편리한 아파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당시 국민 PC 보급이 활발하던 시대상을 반영하여 최첨단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광역 버스망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주변에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등 쇼핑 및 문화 시설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주거 단지입니다.
3.2. 마케팅 고민
e편한세상 헤이리가 위치한 강서구는 서울에서 두 번째로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 지역입니다.
이에 따라 단순한 지역 타겟팅을 넘어, 특정 세분화된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필요했습니다.
예를 들어, 경제적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거나 새로운 주거지를 찾고 있는 가구를 중심으로 타겟팅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DL건설이 파주시에 공급하는 첫 번째 브랜드 대규모 단지인 e편한세상 헤이리는 차별화된 설계화 상품이 적용된 프로젝트입니다. 인근에는 LG디스플레이, 대성가스 등이 입주한 LCD 산업단지와 출판도시 등 다양한 업무시설이 위치해 배후 수요가 탄탄합니다.
특히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등이 마련돼 있어, 가정을 이루고 있는 3060세 수요층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주거 환경과 교통 접근성을 강조하여 비즈니스 활동이 활발한 인구와의 연계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3.3.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자사는 코어타겟 광고를 통해 정교하게 타겟을 설정하는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우선, 성별, 연령, 지역을 활용하여 광범위한 타겟을 선정하고, 그 중에서도 학군을 중시하는 가구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정밀하게 분석했습니다.
자사의 경우 통화내역, 웹 접속 내역, App 사용 이력 및 결제내역을 활용하여 타겟을 구체적으로 설정했습니다.
특히, 월 소득 1,000만원 이상의 고소득자 추정 고객을 정확히 설정할 수 있었던 점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는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 패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능했으며, 이러한 접근법 덕분에 경제 활동이 활발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타 온라인 광고 매체 대비 차별화된 코어타겟 광고의 주요 장점입니다.
3.4. 코어타겟 광고 성과
분양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광고 매체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막대한 광고 예산과 광고 최적화에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반면, 코어타겟 광고는 RCS-MMS 형식의 문자 한 통으로 분양계약 2건을 체결하고 웹사이트 방문율을 200% 개선했습니다. 타겟을 정교하게 설정함으로써 고객DB(데이터베이스)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타 광고매체와 달리 즉각적인 반응과 효율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기존에 성연령, 나이, 지역을 기반으로 넓은 타겟을 대상으로 한 광고 문자를 발송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코어타겟 광고로 소비자의 결제 데이터와 통신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밀하게 원하는 고객들만 타겟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 메시지를 제공함으로써 경쟁사와 차별화된 자사만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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