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개요

2.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성과

3.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상세
3-1. 기업 소개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구 핵심 교통 허브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입니다.
지하철 1호선, KTX·SRT, 동대구터미널까지 도보로 이동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중구·수성구·동구·북구는 물론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탁월합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현대시티아울렛 등 대형 상권과 법원·행정기관 등 인프라까지 가까워 생활과 비즈니스 모두를 만족시키는 핵심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3-2. 마케팅 고민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프리미엄 수요층을 겨냥한 고급 주거 단지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광고만으로는 고소득층의 ‘투자 촉발’을 이끌어내기 어려웠습니다.
게다가 이 지역은 대구 공항 이전, 공항 부지 개발, 안심 뉴타운 조성, 이케아 입점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몰려 있어, 장기적인 자산 가치 상승까지 기대되는 핵심 투자처입니다.
따라서 단순한 노출을 넘어서, “이곳에 투자해야 할 이유”를 각인시킬 수 있는 전략적 부동산광고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모델하우스 방문을 유도해 실제 공간 설계의 차별성을 직접 체험하게 만드는 흐름 설계도 함께 고려해야 했습니다.
3-3.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단순히 잠재고객을 넓게 노출하는 대신, 결제내역이 월 1,000만 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고소득층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습니다.
이 타겟은 프리미엄 주거에 관심이 높고, 자산 증식에 민감한 투자 성향을 보였습니다.
또한, ‘아파트 분양’, ‘신축 투자’ 등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들을 정밀 타겟팅해 지금 혹은 가까운 시일 내 투자를 고려 중인 고객층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미지+문자 결합형 RCS-MMS 광고 상품을 활용해 모델하우스 방문 사전 예약 혜택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클릭률을 극대화했습니다.
이 광고는 서울·수도권 고객을 중점 타겟으로 운영되어, 대구 투자 가치에 민감한 수도권 고소득층 고객의 관심을 집중 유도했습니다.

3-4. 코어타겟 광고 성과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코어타겟 광고로 두 가지 주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째, 광고 캠페인 개시 이후 홈페이지 방문이 200% 증가했습니다. 이는 타겟팅 전략이 성공적으로 실행되어 관심 있는 잠재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보다 적극적으로 탐색하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둘째, 광고 캠페인의 첫 발송으로 2건의 분양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타 매체보다 촘촘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했기에 광고의 높은 열람률(68.84%)과 클릭률(7.10%)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