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병원 마케팅 성공 전략: 병원 매출 필수 마케팅 요소 6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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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마케팅 최신 전략과 광고 단가 관리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운영하는 방법을 위픽부스터가 알려드립니다.

일 신규 환자 상담 신청 수를 30명 이상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마케팅 예산을 정확히 계산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성형 어플 바이럴, 체험단이나 블로거 섭외, 네이버 카페 활동, 오프라인 광고(지하철 역사)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병원의 매출 구조와 연결하여 어떤 마케팅에 얼마를 투자해야 할지 결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아래 요소들을 확인하지 않으면, 마케팅을 도입하고도 마케팅 비용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2024년 병원 마케팅 필수 요소 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병원 마케팅을 통한 병원 예상 매출 계산 방법

병원 예상 매출 계산 방법

먼저, 병원 마케팅 예산을 생각하기 위해 마케팅을 통한 예상 매출을 계산합니다.

병원 매출 계산은 아래 공식을 기본으로 산정합니다. 재구매 제외, 비급여 병원 기준(병원 규모에 따라 상이)

일 신규 환자 상담신청 수 X 내원율 X 1인당 결제 금액 = 병원 일 매출

예) 리프팅의원 병원 마케팅 월 매출 계산

일 신규 환자 상담신청 수 30명(강남 중~소 규모 병원 기준) X 30% (평균 내원율) X 600,000원(리프팅 인기상품 가격) = 5,400,000원, 월 매출 162,000,000원

2. 2024년 병원 마케팅 트렌드 

병원 마케팅 예산은 한정적이지만,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의 매출 규모에 맞춰 진행 가능한 마케팅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숙지해야 합니다.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환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 마케팅 수단별 전환율을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직원수 15명 이상 병원 마케팅 방법]

2024년 병원 마케팅 트렌드

1. 온드채널: 병원 블로그, 병원 인스타그램, 병원 유튜브, 병원 카카오채널

2. 바이럴: 성형어플바이럴(강남언니, 바비톡, 굿닥, 여신티겟 등), 체험단 섭외,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네이버카페 바이럴(성예사, 여우야 등), 지식인&블로그 상위노출

3. 배너광고: META광고(전환광고), 유튜브광고(전환광고), 카카오, 네이버, 네이버카페 제휴 배너

4. 검색광고: 플레이스 광고, 네이버 파워링크, 카카오 키워드광고, 구글 검색

5. 오프라인채널: 지하철 역사, 전단지, 버스 광고

6. 검색최적화: 검색최적화 홈페이지 제작, 병원 PR

위 6가지 마케팅 방법은 2024년 병원 마케팅 트렌드로 주로 직원수 15명 이상 매출 1억 이상 병원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위와 같은 마케팅 방법은 마케팅 예산, 병원 입지, 병원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두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또한, 환자들의 방문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여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 효율을 높여야 합니다.

3. 최적의 병원 마케팅 예산 계획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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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마케팅 수단이 중요한 것이 아닌 신규환자 단가 정보가 필요합니다.

위픽부스터의 ‘오늘의 광고 단가’ 서비스는 매일 갱신되는 광고 단가 정보를 제공해, 병원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최적의 예산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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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부스터 ‘오늘의 광고단가’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매일 최신 광고 단가 확인: 예산 낭비 없이 광고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환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 클릭당 비용(CPC)과 전환단가를 분석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신속 대응: 변동성이 높은 광고비 시장에서 손해를 최소화합니다. 디지털 광고의 비용은 변동성이 크므로, ‘오늘의 광고 단가’ 서비스를 활용하면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마케팅 예산에 맞춰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맞춤형 광고 전략 수립 지원: 인스타그램, 블로그 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등 원하는 마케팅 수단, 진료 분야, 규모에 따라 맞춤형 병원 광고 전략을 컨설팅 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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