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차량 브랜드, 전시장 시승신청 DB 수집 단가 15% 절감 사례

성공사례 코어타겟광고
부산/경남지역 수입 차량 브랜드 동성모터스는 잠재고객 확보를 위해 코어타겟광고의 데이터 타겟팅 솔루션을 활용했습니다.
👉고객 DB 수집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요.
👉매장 방문 유도 마케팅까지 활용될 수 있는 진성유저를 확보하고 싶어요.

동성모터스 브랜드 스토리

동성모터스는 영남권 최대 규모 BMW 공식딜러사로 지난 1997년 창립 이후 경남 권역 위주로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영타겟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밸류를 위해 동성모터스는 오프라인 전시장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어타겟광고 사용 계기

경남권역 대표 BMW 전시장인 동성모터스는 잠재고객 및 진성유저 대상 마케팅 활동이 필수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때마침 창립 15주년 기념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15주년 프로모션 및 전시장 방문 유도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디지털 마케팅 수단을 서치하게 되었고, 정교한 개인화 타겟팅 기반의 코어타겟광고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코어타겟광고 캠페인 집행 목표

동성모터스는 전 연령대에서 고른 인기를 보유한 만큼, 폭넓은 3050 연령대의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여 제품인 수입차 브랜드 특성상 다양한 타사 전시장과의 상담 및 웹사이트 등의 제품/가격비교를 진행하는 유저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경쟁사 대비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및 베네핏 설정 후 매장방문을 위한 DB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개인화 마케팅에 특화된 코어타겟광고를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집행 방법

동성모터스는 차량 이미지와 실제 혜택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CTA 액션이 추가된 개인화 RCS-MMS를 활용하여 문자 발송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관여 잠재고객의 DB를 확보하기 위해 인구통계학적 타겟팅과 행동데이터 기반의 타겟팅을 병행했습니다.

경남권 35~50세 남녀 대상으로 타사 시승신청 앱 설치 및 실행 이력 보유, 웹사이트 자동차 할인 이벤트 페이지 방문자, 자동차업종 전시장 방문 이력 보유 타겟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더불어 실질적인 구매력을 보유한 잠재 고객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실제 차량 구매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는 타겟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전시장 방문 및 프로모션을 최종 마케팅 목표로 수립, DB 확보부터 차량 세일즈에 이를 수 있는 캠페인을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잠재고객 DB를 확보하여 타겟팅 메시지를 전송하게 되었습니다.

코어타겟광고 집행 후 성과

코어타겟광고 활용 후, 동일 기간 타 매체와 동일한 목표였던 DB 확보에 무려 35% 이상의 광고단가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목표했던 또 다른 KPI인 시승신청 또한 기존 대비 150%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만족스러운 캠페인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광고비 절감과 시승신청자 모집 KPI 수치를 초과 달성하며 15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RCS-MMS 메시지 전송 결과 또한 유의미한 수치를 달성했습니다. 열람율 75% 이상, 클릭률 7.8%이라는 높은 수치를 확보할 수 있었던 부분 역시 코어타겟광고의 정교한 타겟팅이 큰 몫을 차지했습니다.

코어타겟광고로 비용절감은 물론, 창립 15주년 프로모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어 내부에서도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된 캠페인이었습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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