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연계형 마케팅 비법

성공사례 코어타겟광고

리빙 제품을 판매하며, 아래 문제들이 고민이신가요?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도하고 싶어요.
👉주력 소비층이 몰리는 지역타겟팅을 통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요.

ㅣ코어광고타겟 도입 전 고민
•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 전화 문의 증대
• 지역타겟팅을 통한 광고비 효율적 활용

ㅣ코어광고타겟 도입 후 변화
• 이벤트 기간 목표 방문자수 200% 달성
• 오프라인 매장 전화 문의수 5,000건 이상 달성

1. 돌레란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돌레란은 이탈리아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 1위, 52개국에서 2,000여 개 스토어를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이탈리아 최초로 의료 기기 인증을 받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품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돌레란은 장인 정신과 엄격한 품질관리, 무엇보다 사람과 수면에 대해 끊임없이 투자하며 국내 매트리스 시장 점유율을 해마다 높여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대학 및 저명한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소에서 개발한 차세대 소재인 MYFORM은 인체 공학적 기능에 대해 공인된 기관에서 특허 및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oeko text standard 100에서 1등급을 받아, 3세 이하 아이부터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2.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2.1)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50년 역사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인 돌레란은 2023년 10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 신규 입점하였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백화점 입점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장 내 방문 고객 유입을 증대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리빙 제품의 특성상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느낀 경험을 소셜미디어나 개인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집행되었습니다.

2.2) 캠페인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다면?

캠페인을 기획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고관여 제품인 매트리스의 특성상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보지 않고는 구매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매트리스는 고가의 제품이며, 고객이 한번 구매하면 10년 또는 그 이상을 쓰는 만큼 소비를 결정하기까지 주기가 매우 긴 상품입니다.
게다가 공공적 장소에서 사용되는 사치품과는 달리, 개인적 공간에서 사용되는 생활 필수품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제품의 기능과 품질에 집중하게 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품질, 편안함, 내구성 등 다양한 요소를 신중하게 검토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체험 마케팅이 중요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런데, 저희 같이 신규 입점한 매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것은 사실 굉장한 챌린지였습니다. 백화점 내 다른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보다 정밀하고 효과적인 타겟팅이 필요했습니다.
뿐만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인 만큼 매장에 전문 상담가를 배치해 고객이 원하는 컬러와 소재로 나만의 침대를 맞춤 제작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해 온-오프라인 연계형 마케팅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2.3) 코어타겟광고를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매트리스의 경우 단순히 키워드를 잡아서 상위 노출을 하거나 좋은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해서 바로 구매 전환이 일어나는 제품이 아닙니다. 저희는 다음 세 가지 핵심 사항에 바탕을 두고 코어타겟광고를 집행했습니다.

• 고객은 제품을 체험해보아야 한다.
체험형 마케팅이 매우 중요한 매트리스의 특성상, 지오펜싱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근처 10km 이내 거주하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매장 방문을 적극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 고객은 구매력이 있어야 한다.
프리미엄 라인의 매트리스를 구매할 경제적 여력이 있는 고객들을 타겟팅 하는 것이 또 다른 중요 과제였습니다. 결제 이력을 통해 구매력 있는 잠재 고객을 효과적으로 발굴할 수 있었습니다.
•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있어야 한다.
고객들을 설득하기 위해 자사의 브랜드 포지셔닝과 고객 간의 접점을 찾아 스토리텔링을 강화했습니다. 프리미엄 이탈리아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호텔침구’, ‘명품침구’, ‘이탈리아 침구’,’유럽침구’ 등 키워드를 검색한 이력이 있는 고객들을 타겟팅했습니다. 이런 키워드 조합을 통해 실질적으로 제품에 니즈가 있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돌레란은 코어타겟광고를 활용하여 지역 기반 타겟팅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결제이력과 웹사이트 검색 이력 타겟팅을 집행하였습니다.

2.4) 코어타겟광고를 통한 캠페인 성과는 어땠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성공적이었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 목표 방문자 수를200% 초과 달성했으며, 오프라인 매장 전화 문의가 5,000건에 달했습니다.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돌레란은 코어타겟광고 집행을 통해 온라인 문의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오프라인 마케팅의 특성상 고객의 접점을 찾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어타겟광고의 결제 이력 타겟팅을 통해 구매의향과 행동을 예측할 수 있어 고객 생애 가치(LTV)가 긴 고객들을 발굴할 수 있었습니다. 타겟팅의 정확도가 높아 무작위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 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광고 예산을 집행할 수 있었습니다.
코어타겟광고는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매체이기 떄문에 특히 자사와 같은 고관여 제품을 판매하시는 경우 필수로 집행해야하는 미디어라고 생각됩니다. 고관여 제품은 구매 결정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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