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득 타겟팅으로 성공한 국내 골프 전문 기업

성공사례 코어타겟광고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해 고소득층을 정확하게 타겟팅한 결과, 법인 및 개인 회원권 상담 신청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홍보하는데 이런 어려움을 갖고 계신가요?
👉 고소득층의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 타겟팅을 위한 데이터 수집 과정이 까다로워요.

ㅣ코어광고타겟 도입 전 고민
•고소득 잠재고객 DB 확보의 어려움

ㅣ코어광고타겟 도입 후 변화
• 법인/개인 회원권 상담 신청 DB 획득 130% 초과달성

1. 신동아골프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맺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왔습니다. 국내 최초로 40여 곳의 골프 코스에서 단일 회원권으로 회원 대우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통해 여러 개의 회원권을 소유하지 않아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동아골프 회원권은 가격 대비 높은 효율성과 예약 편의성을 자랑하여 실속파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 회원권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러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레저 관련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동아골프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무기명&법인회원권’을 직접 구입하여 운영한다는 점입니다. 전국의 골프장 회원권을 정식으로 장기 계약하여, 회원들에게 회원 대우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2.1)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신동아골프에는 다양한 사업부가 있으며, 마케팅팀은 각 사업부의 성장을 책임지고 이끌어가는 핵심 팀입니다. 저희는 보수적인 골프회원권 이미지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자사에서는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개인, 법인 특별회원을 모집하기 위해 본 캠페인을 집행했습니다. 타사와 구분되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의 차별점이 있다면 수도권 명문 골프장 30여 곳과의 제휴로 가입 즉시 부킹이 가능하고, 특별 무기명으로 4인 모두 그린피 할인이 가능하단 점입니다.
자사는 아래 주요 목표를 갖고 캠페인을 집행하였습니다.

• 고소득층 타겟팅을 통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 증가 (고객DB확보)
• 구체적 타겟팅을 통한 효율적 광고 집행
•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

2.2) 코어타겟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셨나요?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고소득층이라는 특정 타겟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고소득층은 일반 대중과는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이며, 이들의 관심사와 행동 패턴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활용하여 고소득층의 주요 방문 장소, 선호 결제 품목, 거주 지역 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그런데 코어타겟 광고는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자사에서는 성별 및 연령, 지역 등 인포그래픽 데이터는 물론이고 외제차 서비스센터 통화 내역, 골프앱 사용 이력, POI 방문 이력등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소득 타겟을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었습니다.

신동아골프는 코어타겟광고를 활용하여 통화내역, 웹접속내역, 웹 및 앱 접속이력과 결제내역 기반의 세부 타겟 마케팅을 통한 고소득 타겟팅을 강화하였습니다.

2.3) 코어타겟광고 집행 성과는 어떠했나요?

고소득층을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은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보다 비용이 많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코어타겟 광고는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광고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전환율을 크게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마케팅 캠페인 목표의 130%를 초과달성 했으며, 코어타겟광고는 타 광고매체 대비 클릭률 5.4%로 높은 효율을 보여주었습니다.

• 고객 DB 확보: 캠페인 목표 수치 대비 130%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는 자사 브랜드에 적합한 타겟을 촘촘하게 설계한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 맞춤형 경험 제공: RCS-MMS 방식으로 송출된 광고는 맞춤형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관계를 형성하는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회원 모집 CTA 클릭률 5.4%의 결과는 캠페인이 얼마나 성공적이 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부가적으로 광고 피로도를 줄이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이 높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데에도 정밀한 타겟팅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마음 놓고 마케팅하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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