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한 타겟팅으로 브랜드 키워드 강화와 ROAS효율 높이는 법

코어타겟광고 성공사례
초정밀 타겟팅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의 구매유도를 이끌어 낸 반려동물 마케팅의 핵심에 대해 소개합니다.

💡애완용품 제품 사이트를 운영하며, 아래 문제들이 고민이신가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요.
👉잠재고객 및 기존고객의 제품 구매 유도를 높이는 마케팅을 하고 싶어요.
👉 ROAS 효율을 개선하고 싶어요.

반려견,반려묘의 위한 사료, 스페시픽의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으로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 164%이상 증가! ROAS 효율 70%이상 증가!
초정밀 타겟팅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의 구매유도를 이끌어 낸 반려동물 마케팅의 핵심에 대해 소개합니다.

참여 브랜드 소개  

스페시픽은 애견용품 업계에서 최고 품질의 유럽산 프리미엄 사료를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페시픽은 반려견의 건강과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와 엄선된 원료를 통해 안전하고 영양가 높은 제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반려견의 영양과 안전을 보장하며,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배경 및 목적 

스페시픽은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한 유럽산 사료 스페시픽 49% 할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 사료 시장에서 스페시픽의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졌고, 이에 따라 스페시픽은 자사의 프리미엄 제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3일 동안의 한정 특가를 통해 고객들이 스페시픽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높은 할인율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며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타겟팅 설계

스페시픽은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들의 제품 구매 유도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위픽 코퍼레이션의 매우 정밀하고 세분화된 타겟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겟 고객층을 설정했고, 결제 이력과 반려동물과 관련된 콘텐츠 시청 이력과 검색 이력을 활용하여 코어타겟광고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타겟 고객의 특정 관심사와 ‘기간 한정 특가’이라는 시간적 어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높은 클릭율과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 증가와 ROAS 효율 증가 등 매출 성과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습니다.

캠페인 상세

  • 캠페인명 : 안전한 유럽산 사료 스페시픽 49% 할인 캠페인 
  • 제휴사 : 위픽 코퍼레이션 
  • 메세지 발송 수량 : 100,000건 
  • 발송 방식 : RCS-MMS 

마케팅 솔루션

이번에 진행한 스페시픽의 코어타겟 광고 마케팅은 아래의 3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전략을 세워 진행했습니다.

1. 정교한 타겟팅 전략 

이번 캠페인은 만 20세부터 49세까지의 직장인과 주부를 대상으로, 고관여 애견 관련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동물병원 네비게이션 검색 이력, 반려동물 콘텐츠 시청 이력, 애견 사료/간식/영양제 사이트 구매 이력 등을 분석하여 웹 접속 내역을 통해 잠재 고객층을 정확히 타겟팅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용품 구매 이력과 펫 보험 서비스 접속 이력, 동물병원 및 애견 용품/미용 관련 결제 이력을 분석하여 소비력이 높은 고객층을 선별했습니다. 

2. RCS-MMS 활용 

캠페인은 RCS-MMS 방식을 통해 100,000건의 메시지를 발송하여 직접적인 고객 접점을 늘렸습니다. 또한, 고화질 이미지와 상세한 제품 정보를 포함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메시지 제목을 “유럽산 프리미엄 사료 <스페시픽> 49% 3일 할인 특가 안내”로 설정해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이 쿠폰을 받으신 고객님”이는 문구를 통해 차별점을 두어 클릭을 유도하도록 하였습니다.

3. 고효율 마케팅

캠페인은 ‘3일 동안 유럽산 프리미엄 사료를 49%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시간적 긴박감을 주는 전략을 통해 고객들이 스페시픽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새로운 고객에게 상품의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도록 하여, 고객의 참여를 높였습니다. 

코어타겟광고 마케팅 성과

스페시픽의 안전한 유럽산 사료 49% 할인 캠페인은 맞춤형 타겟팅과 매력적인 할인율,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사용을 통해 높은 열람율과 클릭률을 기록했습니다. 전월 동기간 대비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이 164.3% 증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고, 전체 미디어 평균 대비 ROAS 효율도 70% 증가하여 캠페인의 성공을 입증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스페시픽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반려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광고 캠페인 담당자
*위픽 코퍼레이션 : 임동규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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