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 여러 군데 알아봤지만, 가격이 다 다르던 데요… 어떻게 해야 할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ㅠㅠ”
이처럼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고 싶으신 대표님들께서는 프랜차이즈 마케팅, 마케팅 대행 비용에 대해 여러 가지 걱정과 근심을 안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대행사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이 달라서 난감하신 경우를 겪어 보셨을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마케팅 대행 업체마다 마케팅 비용이 다른 이유와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몇 가지 방안, 나아가 대표님들께서 마케팅 단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팁을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 대행사마다 다른 이유
2.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3. 프랜차이즈 마케팅 단가 쉽게 알아보는 법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 대행사마다 다른 이유📈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대행 업체와의 협업을 고려할 수 있는데요.
이때, 많은 프랜차이즈 대표님들이 마케팅 비용이 왜 이렇게 천차만별인지 궁금해하십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대표님께서도 업체를 알아보고 선정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비용 단가에 관해 궁금증이 생기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 비용 차이나는 이유
마케팅 서비스의 범위와 품질
대행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와 품질이 다릅니다. 어떤 업체는 소셜 미디어 관리와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다른 업체는 특정 채널에 집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소셜 미디어 관리와 콘텐츠 제작, 광고 운영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넓은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특정 채널에 집중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행사의 경우 비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체에 따라 상세 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주는 등의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와 이전에 진행했던 광고 집행 사례 및 성공 사례 등을 살펴보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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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대행사의 마케팅 전략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마다 제공하는 전략이 다르며 유형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DB 마케팅의 경우 DB 자료만을 제공하는 업체가 있는 반면, DB 자료 제공 및 콜 대행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또한, 코어타겟 마케팅을 통해 원하는 타겟을 정밀하게 설정하는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더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만큼 비용에 대비하여 큰 성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에서는 소셜 미디어 채널 운영, SEO 최적화, DB 마케팅, CPA 마케팅 등 여러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을 텐데요.
대표님께서 어떤 목표를 가지고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신 지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랜차이즈 마케팅 예산,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그렇다면 마케팅 비용을 낭비없이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예산 어떻게 수립해야 할까요?
현재 프랜차이즈 운영 예산 중, 마케팅에 들어가고 있는 비용을 꼼꼼히 살펴보고, 항목별로 정리해두는 작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 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세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앞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신규 점주 모집, 브랜드 인지도 향상, 기존 고객 유지 등 큰 카테고리를 설정하고 3개월 내에 신규 점주 10명 모집, 기존 고객 80% 유지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면 예산을 더 효과적으로 배분할 수 있습니다.
각 목표에 따라 우선순위를 매기고, 우선순위가 높은 목표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입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예산 관리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툴과 기술을 사용하세요.
효율적인 예산 운영을 위해서는 적절한 마케팅 도구와 기술을 활용해야 합니다. 무료 프로그램 혹은 저비용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해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무료 프로그램에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관리하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렵다면, 프랜차이즈 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고 대표님의 목표에 맞는 전략을 수행해줄 수 있는 곳과 협업을 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피드백
평소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하시나요?
마케팅 활동은 한 번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성과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측정된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안을 작성해보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문제점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마케팅 예산을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주 또는 매달, 분기별로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조정하여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요.
프랜차이즈 마케팅 단가 쉽게 알아보는 법📋
이렇게 혼자 마케팅을 진행하고, 마케팅 비용 예산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진 않으신가요?
혹은 그동안 대행사에서 마케팅 비용을 공개하지 않아서 답답하셨나요?
저희 위픽 코퍼레이션은 대표님께 프랜차이즈 마케팅 비용을 공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위픽 코퍼레이션의 CRM 연구소와 5곳의 협력사에서 직접 조사하여 제작한 최신 단가표를 공개해 드릴게요.
(2024년 7월 16일을 기준으로 한 단가입니다.)
해당 단가표는 평균 가격이기에 브랜드파워와 매출액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표님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은, 광고비가 매일 변동된다는 사실인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마케팅 비용은 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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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며
이 글이 프랜차이즈 마케팅에 대한 대표님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희 위픽 코퍼레이션은 프랜차이즈 대표님들이 이러한 마케팅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최신 마케팅 단가표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여 프랜차이즈 성공을 지원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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